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국립중앙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 조회수 2283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1-11-02

우리대학이 지난 10월 28일(목) 국립중앙도서관과 ‘디지털 지식정보자원 공유 및 디지털 리터러시 관련 교육 콘텐츠 공동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윤금 총장, 신혁승 부총장, 서혜란 국립중앙도서관장, 이수명 지식정보운영부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대학과 국립중앙도서관은 ▲지식정보자원의 공유 및 공동 활용 ▲디지털 리터러시 관련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보급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기술 기반 도서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협력 ▲학술회의·세미나 등의 공동 개최 및 정보 교류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개관 76주년을 맞은 국가대표도서관으로서 국내외 지식정보자원의 수집 및 공유, 국내 도서관에 대한 지도·지원·협력, 도서관 발전을 위한 조사 및 연구, 독서 진흥 지원 기능을 수행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정보 교류, 연구 협력, 기술 기반의 각종 지능정보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상호 간 발전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는 특히 디지털 환경에서 정보와 기술 활용 능력을 의미하는 디지털 리터러시가 강조되었다. 이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하게 중첩된 영역을 세분화하고 구체화하여 현실에서 실천적인 교육 콘텐츠와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장윤금 총장은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실현을 위한 국가 기관의 개방성, 혁신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국가 디지털 지식정보가 전 분야를 망라하여 연계·융합되고 디지털 리터러시 콘텐츠 운영을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