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정부중앙청사에 우리 대학 IPTV 콘텐츠 공급

  • 조회수 4722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0-05-12

 

영상미디어센터는 지난 4월부터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 설치된 IPTV 11대를 통해 콘텐츠를 공급해오고 있다. 영상미디어센터가 공급하는 콘텐츠는 행정안전부, 외교통상부, 통일부 등이 이용하는 정부중앙청사 본관 및 별관 건물 1ㆍ2층 로비, 장ㆍ차관용 VIP 엘리베이터 내부로 1년간 송출될 예정이다.

 

영상미디어센터는 자체적으로 시사, 예술, 생활 등 교양 프로그램 및 우리말, 외국어, 한자 등의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최근 들어 정부, 지자체, 기업 등은 사내방송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나 동영상 콘텐츠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대학의 IPTV 콘텐츠가 정부중앙청사에 공급된다는 것은 그만큼 숙명인이 만들어낸 콘텐츠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영상미디어센터장 도준호 교수(정보방송학 전공)는 “2006년 9월 국내 대학 최초로 IPTV시스템을 구축한 이후로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숙명여대 내부 구성원과 외부의 모든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의 제작에 주력해 온 결과 이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미디어 콘텐츠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타고 우리 대학의 콘텐츠 생산 역량에 대한 사회적 평가도 함께 높아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