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교양교육원, <새내기 도우미> 프로그램 운영

  • 조회수 5290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0-04-26

 

‘새내기 도우미’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 대학원에 재학 중인 교양교육원 교육조교가 도우미가 되어 자신들이 경험으로 터득한 공부 방법, 보고서 작성, 기타 대학생활의 유용한 정보를 신입생들에게 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새내기 대학생활 가이드 역할을 하는 교육조교는 학부성적이 우수한 우수동문장학생으로 검증된 재원이다. 교육조교 6명은 문과대학 2명과 이과대학 4명으로 신입생의 전공 영역에 따라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교양교육원의 출범과 함께 새롭게 정비되어 10학번부터 적용되는 교양필수과목과 학사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새내기 도우미’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교양교육원 홈페이지(http://gei.sookmyung.ac.kr)에 접속하여 ‘새내기도우미’ 배너를 클릭하면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다. 상담시간은 학기 중 오전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고, 상담 소요시간은 개인별 30분 내외이다. 상담은 사회교육관 204호와 창학B181호에서 진행된다. 

 

양승찬 교양교육센터장(언론정보학부 교수)은 “이 프로그램은 대학원에 재학 중인 우수한 인재를 조교로 활용하여 장학금 혜택을 주고, 신입생들이 새로운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람직한 학습공동체 모델”이라며, “신입생들이 과제를 스스로 하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기본목표”라고 설명했다.

 

‘새내기 도우미’ 프로그램은 교양과목의 과제를 직접 지도하거나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를 찾는 등 과제를 대신해 주는 것이 아니며, 교양과목 수강 시 알아야 할 중요사항을 제공하고, 일반적인 교양과목에서 스스로 과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고 이끌어주는 것이다. (전공과목에 관한 상담은 제외)

 

[교양교육원 소개] 지난해 12월에 신설된 교양교육원은 우리 대학의 기초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산하에 4개 센터-의사소통센터, 역량개발센터(신설), 일반영어센터(신설), 교양교육센터(신설)-를 운영하고 있다. 교양교육원은 교양 교과목의 체계적인 기획 및 진단, 그리고 지속적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개발한다는 목표 하에 인문적 소양, 의사소통 능력, 영어구사 능력이라는 3대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선진화된 교양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문의 : 숙명여자대학교 교양교육원 교양교육팀 김희경 (Tel. 2077-7509)

http ://gei.sookmyu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