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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대학, 국가고객만족도(NCSI) 종합대학부문 6위

  • 조회수 4585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09-12-23

우리 대학은 '블루리본 프로젝트'의 핵심 골자 가운데 하나인 학생 중심의 학교행정 추진을 통해 재학생들의 경쟁력과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객관적인 내부 평가기준 및 피드백 시스템을 구축하여 숙명의 도약을 위한 모든 과정이 지속적, 체계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우리 대학은 NCSI 조사의 모든 부문에서 지난해보다 높은 점수를 얻으며 종합순위도 10위에서 4계단 상승해 고려대, 한양대, 중앙대 등을 제치고 연세대, 한국외대와 함께 공동 6위에 올랐다. 전체 고객만족도가 전년 대비 6.6% 상승한 가운데, 고객 기대수준은 4.3%, 고객 인지품질도 1.5% 각각 상승했다. 특히 고객 인지가치 항목의 경우 23.1%, 고객 충성도는 20.0%, 고객 유지율도 40.9% 상승해 지난해 대비 가파른 상승률을 보였다.

 

강형철 기획처장은 “국가고객만족도 6위는 교육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우리 대학이 지난 1년간 실행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이번 결과를 발판삼아 과거 국가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할 때의 성과를 재현하겠다”고 밝혔다.

 

NCSI는 대한민국 대표 산업군에 대한 소비자 만족지수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했다. 올해 종합대학 부문 NCSI 조사에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등 15개 대학교가 참여하였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올해 2분기에 총 3,20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을 진행해 이루어졌다.


<참고: 관련기사 바로가기>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2/15/200912150103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