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 대학 주관 한·불 문화정책 포럼 개최

  • 조회수 4973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09-12-04

이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우리 대학 주관으로 2010년 한국의 문화부 설립 20주년 및 2009년 프랑스 문화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양국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한영실 총장은 축사에서 “전통적인 문화강국 프랑스와, 아시아에서 한류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우리나라와의 만남은 매우 뜻 깊은 만남”이라고 한 뒤, “문화교류를 위한 한불 문화정책 포럼이 한국과 프랑스, 더 나아가 아시아와 프랑스문화권을 아우르는 포괄적 동반자 관계로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협력을 이끄는 활발한 모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막식에 이어 진행된 포럼에서는 양국 문화정책기조의 변천, 예술지원 정책 등을 주제로 파트릭 올리비에 문화통신부 감사국장, 박순태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 등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다음날인 3일에도 21세기 문화정책의 방향에 대해 기 사에즈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소장, 김성일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레저기획관 등 양국의 고위 공무원이 발제자로 나서 의견을 나눴다. 문화를 대표하는 국가인 프랑스의 정책담당자들과 새로운 문화강국으로 부상한 우리나라 정책담당자들의 역사적인 만남의 장이 열린 것을 계기로 우리 대학은 앞으로 한·불 문화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