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전공 및 부설기관 홈페이지 통합개편

  • 조회수 5160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09-10-19

 

 정보통신처는 “수험생들이 대학 및 전공 선택 시 정보를 얻는 등 홈페이지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지만, 우리 대학의 경우 많은 전공의 홈페이지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 실정”이라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우리 대학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리·보안 등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디자인 요소까지 만족할 수 있는 전공 홈페이지를 구축하기 위해 홈페이지 전문 빌더 솔루션을 도입, 대대적은 개편 작업에 나섰다. 

 

이번에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전공 홈페이지에 통일된 솔루션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정보통신처는 단일 솔루션을 제공할 경우 각 전공 홈페이지의 개성을 살릴 수 없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디자인템플릿은 다양하게 제시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디자인 변경안 예시>


각 전공은 메인디자인의 템플릿 유형을 선택하고 홈페이지 정보 및 게시판 이관여부를 작성하여 오는 22일까지 프로젝트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11월까지 홈페이지와 데이터를 이전해 테스트까지 마치면 전공홈페이지 개편 작업이 마무리되는 시점은 12월 중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가 개편되면 각 전공의 교수 1명이 관리책임자로 선정돼 홈페이지 운영자(조교) 1명과 콘텐츠 및 게시물 관리 업무를 맡게 된다.


정보통신처는 “각 기관별 홈페이지가 몇 가지 형태로 단순해지는 단점은 있겠지만 이번 개편 작업을 통해 홈페이지 디자인과 콘텐츠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아울러 홈페이지 관리 및 보안에 관한 문제점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