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이과대학, 전국 여고생 대상 ‘2012 숙명과학교실 겨울캠프’ 열어

  • 조회수 6332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2-02-07

추운 날씨에도 차가운 손을 비비며 한 두 명씩 여행용 가방을 가지고 모여들었다. 모두 ‘2012 숙명과학교실 겨울캠프’에 참가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고등학생들이다. 

 

이과대학이 주관하고 입학전형개발센터가 후원하는 ‘2012 숙명과학교실 겨울캠프’가 1월 17일부터 1박 2일간 열렸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 40여개 고등학교에서 참가한 40명의 고등학생과 이과대학 리더십 그룹 ‘과학 교육 봉사단’ 176명 학생들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함께 참가한 우리대학 재학생 선배들은 고등학생 후배들에게 과학적 창의성과 잠재력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과학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대학생활에 대한 조언과 진로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2012 숙명과학교실 겨울캠프’는 전국의 여고생 40명을 초청하여 물리, 화학, 생명과학, 의약과학 분야의 수준 높은 실험실습과 수학, 통계, 컴퓨터과학, 멀티미디어 과학의 이론 및 원리학습을 제공하여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구체적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국가적인 문제로도 떠오르고 있는 자연계열 기피현상을 완화하고자 우리대학 재학생 선배들이 해결사로 나선 것이다.

 

 

이과대학 오정진 학장의 입소 축하말로 ‘2012 숙명과학교실 겨울캠프’의 막이 열렸고, 의약과학과 임광일 교수의 ‘우리 생활 속의 과학 이야기’라는 특강이 이어졌다. 1박 2일간의 캠프에서 고등학생들은 생명과학과의 동물 해부 실험, 의약과학과의 핫 팩 만들기, 화학과의 화장품(립밤) 만들기, 수학과의 비눗방울 속 수학, 나노물리학과의 광전효과 실험, 컴퓨터과학과의 체계적인 컴퓨터 알아보기, 멀티미디어과학과의 모바일 앱 구현, 통계학과의 생활 속의 확률게임등 전공지식과 연관된 재미있는 실험학습을 했다. 학생들은 평소 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과학의 원리에 대해 배워보고 처음 해 보는 실험에 신기해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캠프의 마지막날에는 입학전형개발센터에서 준비한 우리대학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참가한 학생들에게 3년 연속 입학사정관제 선도대학인 우리대학의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한 유용한 입시정보를 제공하였다. ‘2012 숙명과학교실 겨울캠프’를 통해 전국의 여고생들이 미래 숙명인으로 발돋움하는 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