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NAFSA 2012 컨퍼런스에서 대외역량 과시해

  • 조회수 660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2-06-12

우리대학은 올해 한국대학국제교류협의회(KAFSA)와 전국대학교국제처장협의회(KADIA)의 회장교 자격으로 박람회에 참가해 Study in Korea라는 주제의 한국 고등교육 홍보 공동부스를 운영했다. 홍보부스의 디자인을 정하는 일부터 시작해 각종 홍보책자와 문구의 컨셉을 정하고 후원기업 섭외까지 담당했다. 삼성전자, 국립국제교육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등의 후원을 받아 첨단 IT기술을 적용한 부스를 설계해 함께 참가한 국내 33개 대학들이 우리나라 고등교육 홍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해외대학과의 글로벌 교류에서도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체코, 스페인 등 유럽 대학들과 학생 교류를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캐나다, 미국 등 일부 대학의 경우 MOU체결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기존 대학들은 우리대학과 운영하는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을 약속했다. 예컨데 플로리다 주립대의 경우, 우리대학 교환학생들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내며 인턴십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요령 등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와세다대는 우리대학 Summer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이며 학비를 자교에서 부담하더라도 내년부터 학생을 추가 파견할 수 있는지 문의하기도 했다.

 

 

박람회 기간 중 우리대학이 준비한 korean reception은 풍부한 볼거리와 빈틈없는 준비로 행사에 참석한 국내외 500여명의 국제교류 담당자들을 감동시켰다. 행사에 참가한 미국의 한 전문가는 “컨퍼런스 행사 중 가장 훌륭했다. 무엇보다 사람들이 친절하고 따뜻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감사의 이메일을 보내기도 했고, 국내 대학 관계자도 “그동안 참석한 Korean Reception 중 첫 손가락에 꼽힌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우리 대학은 이번 박람회에서 모든 행사를 주관하며 글로벌 역량을 대내외에 과시했다. 또한 앞으로도 전 세계 대학들과 신규 교류 협정을 추진하고 기존 교류 프로그램의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