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두드려라! 글로벌기업!” 외국계 기업 임원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해

  • 조회수 214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5-06-05

강연에는 졸업을 앞두고 외국계기업에 관심이 있지만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던 취업준비생들과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기회를 찾는 학생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최성희 취업지원팀장은 축사에서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의 인재상과 취업노하우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undefined

 

글로벌 기업 실전 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첫 강연에 나선 김홍배 노바티스제약 이사는 “지원할 회사에 어떤 영역이 있는지, 자신은 어떤 영역에 관심 있는지 찾고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undefinedundefined


undefinedundefined


이어 박경숙 콘래드서울 상무는 “‘나는 어떤 사람이다’라고 표현할 수 있어야 하는데 최근에 자신의 모습을 온전히 드러내는 지원자를 찾기 힘들다”며 “내안의 목소리에 먼저 귀를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 강연자로 무대에 선 장수아 나이키코리아 상무는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이력서 쓰는 6가지 방법을 설명하며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의 비전과 문화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고 전했다.


undefined

 

강연이 끝난 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3인의 임원이 청중들과 글로벌기업을 둘러싼 각종 이슈, 예를 들어 기업 내 문화적 갈등, 연봉결정이나 승진 시의 성과평가, 직장내 성평등 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강연에 참여한 김상현 학생(경영학부13)은 “글로벌 기업의 채용형태와 원하는 인재상이 궁금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