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2018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 개최

  • 조회수 198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7-07-18

우리대학이 7월 15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2층 삼성컨벤션센터에서 ‘2018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입학설명회는 숙명여대 2018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의 특징과 변경사항을 안내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입시 준비에 대한 사교육 의존성을 낮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대학에 관심을 갖는 수험생 및 학부모 300여명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거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입학처는 지난해 입시결과 분석 자료를 제공해 수시모집 입학전형을 준비할 때 참고할 수 있게 하고, 입학설명회 후 별도로 마련된 상담부스에서는 수험생들과 1:1 개별상담을 실시하여 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결과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었다.

    

개별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설명회장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및 논술전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평가방법, 면접 준비 요령, 논술문제 출제경향 등과 관련한 심층설명이 이뤄졌다.

    




입학팀은 이날 수시설명회에 앞서 다양한 입시홍보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6월 실시한 모의논술은 총 응시율이 68.8%에 달했으며, 지방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도 일주일간 시행한 바 있다. 또한 7월 19~21일까지 3일간 300명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이밖에 현직 교사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교사공동모의서류평가 및 고교입학설명회에서는 우리대학의 평가기준과 전년도 입결성적 등 입학정보를 공개함으로써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고, 나아가 고교현장의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하고 있다. 상시 입학정보 확인을 위해 대입정보포털사이트인 ‘어디가’에도 매년 관련 내용을 제공해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정확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입학처 관계자는 “수험생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2018학년도 수시전형의 전형방법을 대부분 지난해와 동일하게 유지한 가운데 학생부종합위주전형의 모집인원을 전년 대비 확대해 고교교육 내실화를 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또한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실현시킨다는 취지로 고른기회입학전형의 모집인원과 지원자격(3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농어촌 12년 거주 등)을 확대한 것도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대학은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3일(수)부터 9월 15일(금)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