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최첨단 공학 기술 체험해요” 프라임을 만나다 시즌 2 행사 열려

  • 조회수 326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7-11-23

지난 1114~15일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 스타트업 라운지(학생창업지원실)에서 프라임을 만나다 시즌 2’ 행사가 열렸다. 3월 시즌 1 행사 때 프라임사업단이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을 소개했다면 이번 시즌 2행사는 스타트업 라운지 홍보와 공학기술 체험 행사 위주로 진행됐다.

 


 

행사가 열린 스타트업 라운지는 지난 97일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창업 보육을 위한 공간으로 창업보육센터 지하 2층에 문을 열었다. 학생들은 이날 라운지 곳곳을 둘러보며 VR, 3D프린팅 그리고 드론 등 최첨단 기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프라임 뉴스레터 퀴즈 풀기 이벤트에 참여했다.

 


 

3D프린팅 부스에서는 3D프린팅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프라임 서포터즈 멘토단 학생들이 직접 모델링한 눈송이 고리를 골라 색칠하는 체험행사를 열었다. VR체험장에서는 자전거 경주, 쥬라기 공원 등 생생한 VR 영상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했다.




특히 드론체험은 시중에서도 비교적 값싼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조립식 드론을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조종해 볼 수 있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지난 10월 발간된 프라임사업단 뉴스레터를 활용한 퀴즈를 진행해 프라임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의 4개 프로그램 중 2개 이상 체험한 후에는 프라임사업단에서 직접 준비한 눈송이 스티커도 받아보고 눈송이 인형뽑기도 진행할 수 있어 학생들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프라임을 만나다 행사에 참여한 강현서 학생(가족자원경영학과14)평소 공학 기술을 접해 볼 기회가 별로 없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창업을 시작하는 학생들은 이곳에서 전문 교육부터 시제품 제작, 세미나 공간 대여 서비스를 신청하는 등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실제 스타트업 기업들에 대한 설명과 시제품이 전시되어 있어, 현장에 있는 선배들의 아이디어와 기업들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오중산 프라임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과의 소통을 확대할 것이며, 재학생들이 프라임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취재: 숙명통신원 15기 정유정(영어영문학부14), 16기 박희영(식품영양학과16)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