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숙명 테솔 가을학기 취업박람회 개최

  • 조회수 2862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11-28

지난 1115일 우리대학 인재관에서 ‘2019 가을학기 숙명 테솔 취업박람회가 열렸다. 숙명 테솔 취업박람회는 우리대학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에서 학기마다 국내 유명 교육 업체를 초청하여 테솔 재학생, 졸업생, 영어 교육 분야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16개 업체(YBM 리딩클럽, 케임브리지, 리딩트리, YBM NET, 키리키, C&C 외국어교육원, 금성출판사, 잉글리쉬엔, 교원크리에이티브, 캘리잉글리쉬, 익스프레스 퍼블리싱, 해법에듀ELT, 폴리어학원, 프라미스에듀, 키즈엔리딩, 강남프라이드 어학원)가 참석한 가운데 현장 채용 면접,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채용분야는 어학원 전임강사, 학습 관리, 학부모 상담, 기업체 출강 강사, 유치부 담임교사, 강사 트레이닝, 공부방 관리직, 파견 강사, 한국어 교사 등 영어 교육 전반이며, 채용 공지를 사전에 안내하고 현장에서 직접 면접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현장 채용과 동시에 숙명 테솔 동문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초청하여 영어교육 창업을 위한 특강도 열렸다. 현재 영어 교육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테솔 동문이 직접 방문해 강의와 더불어 사업체 설립에 관한 자문도 제공했다. 영어교육 관련 창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사업체 설립 자본 마련부터 사업 운영 노하우까지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돼 많은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정보를 공유했다.

 


 

진현정 동문(1998SMU-TESOL 졸업)은 직접 개발한 게임, 놀이 융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도 함께 제안했다. 박송이 동문(2015PL-TESOL 졸업)은 현재 대표로 역임하고 있는 영어 놀이 교육 전문 회사인 키즈캔(Kidscan)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아동 대상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창업에 관심 있는 동문들을 위한 노하우도 자세히 공유했다.

 


 

또한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교육 업체에서도 상담 부스 운영과 함께 사업설명회를 통해 업체에서 고유하게 운영 중인 프로그램과 함께 채용 중인 포지션과 업무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격증 과정 졸업 후 취업 연계 및 영어 교육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를 통해 다양한 직업군을 접하고 지원할 수 있는 장이 됐다.

 


 

테솔에서는 취업박람회 외에 테솔 홈페이지(tesol.sookmyung.ac.kr)에서 실시간으로 등록되는 채용 공지를 확인할 수 있는 Job Board를 운영하고 있다. 122일부터 모집 예정인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을 통해 영어교육 전문 인력 배출과 취업 연계까지 재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