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 수상작 선정돼

  • 조회수 312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0-10-08

우리대학 중앙도서관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함께 전국 고교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은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급변하는 디지털 기술에 인문학적 관점을 접목시켜 창의성과 의사소통 함양을 지원하는 독서 및 독후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공모전은 전국 재학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고교부 우리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대학부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지난 65일부터 87일가지 약 2개월간 공모를 받아 각각 140편과 105편이 접수됐다. 독후감 수상작 선정을 위해 인문학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전체적인 구도, 내용 충실도,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적용했다.

 

고교부에서는 김현서 학생(서울 한강미디어고교)이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남필단 학생(충북 청주외국어고교), 이가현 학생(서울 진명여자고교)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리대학 학부생이 참여한 대학부에서는 대상에는 박지원 학생(홍보광고학과), 우수상에는 이가은 학생(정치외교학과), 김규리 학생(일본학과)이 선정됐다.

 


 

수상자 명단과 시상 내용, 독후감 도서명은 고교부의 경우, 에듀넷-독서교육·인문소양교육(reading.eduent.net)17개 시·도교육청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우리대학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ookmyung.ac.kr/), RISS(www.riss.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상 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상이 소정의 상금과 함께 수여된다. 수상한 독후감 작품은 모음집으로 제작되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