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2021 제1회 융합 프로젝트 대회 MEIT’ 성공리 마쳐

  • 조회수 208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1-10-06

우리대학의 기계시스템학부·전자공학전공·IT공학전공 학생회가 주최하고 혁신선도대학사업단이 후원한 ‘2021 제1회 융합 프로젝트 대회 MEIT’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성공리에 진행됐다.

 


 

융합 프로젝트 대회 MEIT는 기계시스템학부, 전자공학전공, IT공학전공 중 하나의 전공을 주전공 혹은 복수전공으로 이수하는 재학생들이 최소 2개 이상의 전공으로 한 팀을 구성하여 융합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구현한 후 이를 평가받는 자리이다.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하여 행사의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운영되었으며, 지난 6월 21일(월) 참가 신청서 접수를 시작으로, 기획안 서류를 심사하는 예선과 본선 진출자의 최종 발표를 거쳐 수상팀이 선정되었다.

 


 

또한, 8월 23일(월)에 진행된 최종 발표에서 본선에 진출한 총 6팀이 자신들의 전공 역량을 뽐내며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발표 이후, 3개 학과의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 끝에 ▲총장상(1팀) ▲부총장상(1팀) ▲혁신선도대학사업단장상(1팀) ▲공과대학장상(1팀) ▲장려상(2팀)이 선정되었다.

 

1위인 총장상을 수상한 팀은 ‘모두를 위한 Subway’팀으로, 아두이노를 활용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지하철 자리 안내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모두를 위한 Subway팀은 “MEIT 대회를 계기로 타 전공의 팀원들과 협업하고 사회적인 문제의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 좋았다”며 “팀원들과의 논의를 통해 실무 능력을 증진하고, 다른 전공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면서 발전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기계시스템학부·전자공학전공·IT공학전공 학생회인 MEIT 진행위원회 관계자는 “공과대학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학우들에게 학문 융합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생회가 직접 대회를 기획했다”며 “행사에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교수님들과 열정적으로 대회에 참가한 학우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