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2022 ‘ESG혁신 창업 아이디어톤’ 성료

  • 조회수 202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1-25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이 LINC3.0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월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무박2일간 ‘ESG혁신 창업 아이디어톤’을 개최했다.

 


 


 

동대문 스페이스쉐어에서 열린 아이디어톤은 특강, 아이디어 메이킹 및 코칭, 피치덱(투자발표자료) 작성, 발표 및 시상까지 총 21시간 동안 연속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에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ESG 이슈를 주제로 삼아 ESG혁신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고도화해 창업 기회를 포착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행사에는 총 11개 창업동아리 소속 45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오중산 산학협력단장, 최철 경력개발처장, ESG특강 전문가, 외부 심사위원, 전문코칭을 위한 멘토 등이 함께 했다. 참가학생들은 밤을 새워가며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발표자료를 만드는 등 현장을 열기로 가득 채웠다.

 


 


 

14일 아침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다다익송 팀은 ‘지구에 미치는 피해를 줄인 친환경적인 여행 정보 제공 플랫폼’이라는 아이템을 제안했다. 우수상을 받은 삼삼하게 팀은 ‘코다(CODA)를 위해 청각장애인이 일하는 무소음 카페’를 제안하는 등 참신한 ESG혁신 창업 아이디어들이 발표되면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최철 창업지원단장은 “밤새도록 ESG 이슈에 대해 고민하여 만들어낸 창업 아이디어와 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스타트업 씬(scene)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향후에도 이와 같은 창업지원 행사를 지속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진취적인 도전으로 좋은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