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음악대학, 제84회 정기연주회 개최

  • 조회수 211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05-14

우리대학 음악대학이 봄을 맞이하여 84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5월 16일(목)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우리대학 작곡과 출신 김경희 교수의 지휘 아래 음악대학 학생들의 오케스트라가 봄의 아름다운 선율을 담아낼 예정이다.

 


 

이날 연주회를 열 첫 곡은 핀란드의 작곡가 장 시벨리우스의 교향시 <핀란디아>이다. 시벨리우스의 모든 작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작품 중 하나인 해당 작품은, 1900년도 초연 이래로 전 세계에 걸쳐 사랑받아온 작품이다. 음울한 분위기의 금관악기 연주로 시작하는 해당 작품은 진행될수록 풍성해지는 음향과 선율을 선보여 많은 이의 감탄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이어지는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제3번은 피아노과 4학년 송휘빈 학생이 연주한다. 베토벤의 개성이 강렬하게 드러나며 피아노 협주곡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는 해당 작품은 전체 3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객들은 베토벤의 이전 작품보다 더 큰 규모를 자랑하며 교향악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을 듣는 본 작품을 통해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앙상블과 장엄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날 공연에서는 작곡가 윤이상의 <고풍의상>, 성악과 4학년 소프라노 이현정 학생이 부를 독일의 오페라 작곡가 자코모 마이어베어의 작품 <그림자의 노래>, 슈만의 <교향곡 제1’>과 같은 주옥같은 곡들이 우리대학이 자랑하는 오케스트라에 의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지휘를 맡은 김경희 교수는 ’1세대 여성 지휘자로 일컬어지며, 세련되면서도 깊이 있는 음악해석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오케스트라와 관중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경희 교수의 지휘와 함께 웅장하면서도 유려한 연주를 선보일 우리대학 오케스트라의 이번 연주회는 여의도 KBS홀에서 오후 730분부터 관객과 함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