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새내기를 위한 도서관 새 출발

  • 조회수 5187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0-04-01

 

지난 24일 도서관 1층 세계여성문학관에서는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구글러의 편지>의 저자 김태원 씨의 특강이 있었다. 새내기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소개한 김태원 씨의 특강은 도서관에서 마련한 <새출발 대학생활 이렇게 하라>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오는 4월 7일 오후 2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서비스파워 아카데미 박영실 원장을 초청해 ‘행복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힘!’을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새내기라면 ‘새내기, 도서관에 푹 빠지다’에 응모해볼만 하다. 도서 대출, 서지사항 출력, 세계여성문학관 갤러리 관람, DICA 플라자 이용 등 도서관 시설을 이용하고 이용 확인 도장을 5개 이상 받아 대출실 앞 응모함에 넣으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이팟 터치, 베스트셀러 서적 등 푸짐한 상품이 수여된다. (4월 2일 오후 5시까지)

 

 

신입생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는 새내기들의 숨어있는 감성을 깨우는 좋은 기회였다. 지난 31일 12시,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린 ‘신입생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는 ‘도서관은 조용한 곳이어야 한다’는 편견을 깨고, 문학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파격의 아름다움을 선사했다.

 

행사를 준비한 도서관은 “10학번 신입생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와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도서관의 모든 식구도 새내기들이 힘찬 대학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