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MBC 어린이 간판프로그램 콘텐츠 개발에 협력하기로

  • 조회수 629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3-08-20

우리대학은 8월 20일(화) 여의도 MBC 본사에서 열린 우리대학-MBC 방송콘텐츠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 프로그램 <똑?똑! 키즈스쿨>의 콘텐츠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똑?똑! 키즈스쿨>은 MBC 간판 어린이 프로그램이었던 <뽀뽀뽀>의 후속으로 지난주부터 방송되기 시작한 유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체결한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은 아동복지학과 대학원을 중심으로 유아리더십교육과 유아창의성교육 부분의 콘텐츠 개발과 자문을 맡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유아, 어린이교육 및 미디어 산업 발전을 위한 관련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미디어산업의 현장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우리대학은 지난 1972년 우리나라 최초로 아동복지학과를 개설하고 숙명유아원과 아동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는 유아․어린이 교육의 메카다. 이같은 인프라와 노하우를 토대로 올해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 대단위 주거단지의 보육시설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황선혜 총장은 “숙명여대가 보유한 우수한 유아리더십교육 콘텐츠를 활용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실무경험을 쌓고 나아가 취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