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사고없는 캠퍼스 위한 연구실 안전관리 교육 실시

  • 조회수 193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7-09-20

우리대학이 지난 918일 교내 수련교수회관에서 최송섭 용산소방서장을 강사로 초빙해 소방안전관리 특강을 진행했다.

 

시설관리팀이 2017학년도 2학기 연구실 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주관해 열린 이날 특강에서 최송섭 서장은 재난대응 및 심페소생술 실습을 통한 리더십 향상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는 강정애 총장을 비롯해 학부생과 대학원생, 교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30여 년간 소방직에 몸담으며 수많은 재난현장을 진두지휘한 최 서장은 풍부한 실무경험으로 바탕으로 대학 연구실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재해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했다.

 


 

특강에 참석해 직접 심폐소생술 시연을 하기도 한 강정애 총장은 바쁘신 중에도 유익한 강의를 들려주신 서장님께 감사드리며 안전에 관한 교양과목 개설을 검토하는 등 사고없는 클린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설관리팀은 오는 922일 교내 연구활동종사자들을 위한 안전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해당학과는 이과대학, 공과대학, 약학대학과 생활과학대 일부 학과(의류학과, 식품영양학과)가 대상이다.

 

학생회관 601호에서 열리는 집합교육에서는 연구실안전법 및 일반안전(국제적합성평가원 박갑동 원장), 전기 및 기계안전(김상철 세명대 교수),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이규영 중앙대 교수), 화학물질안전관리(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영만 박사), 안전과 인간공학(배도환 사람중심디자인 기술사사무소 대표), 실험실 사고사례 및 예방관리(한국화학연구원 최재진 팀장)를 주제로 교육이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