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교내 젠더혁신 인식 확산을 위한 2018 SMU 젠더혁신 포럼 개최

  • 조회수 205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8-08-23

우리대학 젠더이노베이션센터가 지난 816일 교내 창업보육센터에서 젠더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젠더혁신특성화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선도적인 젠더혁신 산학협력 모델마련을 위한 교내 젠더혁신 인식 확산 및 연구사업 기획을 목표로 열렸다.

 


 

경영성과를 높이는 젠더이노베이션: 실증분석으로 본 경제활동 내 성차별 해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연사로 나선 CUNY(뉴욕시립대학교)의 심형석 교수는 혁신이 활발한 효율적인 사회를 만드려면 우선 차별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모든 소수자를 동시에 조명하고 구제할 수 있는 방안을 도모할 것을 제시했다.

 

오래된 이슈인 남녀 임금 차별 문제도 지적했다. 심 교수는 이론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해결법은 여성의 교육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지만 여성의 교육수준이 일정 수준에 도달한 현재 한국 사회에서는 이 해결법이 한계가 있다사회 구성원들이 임금차별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이 끝난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져 더욱 구체적인 지식을 공유했다.

 

이번 포럼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성차별 문제에 대처하고, 젠더 혁신 연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계기가 됐다.

 

취재: 숙명통신원 17기 이해진(홍보광고학과17), 17기 임승희(앙트러프러너십학과18)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