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교육학부 이기범 교수, 2019 교보교육대상 ‘창의인재육성’ 부문 대상 수상

  • 조회수 2932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11-08

우리대학 교육학부 이기범 교수가 2019 교보교육대상 창의인재육성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육성, 창의인재육성, 평생교육, 미래교육콘텐츠개발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종합교육상이다. 본 상은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인재육성 철학을 구현하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시대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15년 제정됐다.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교육보험을 창안하고 교보문고를 설립한 대산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의지를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기범 교수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평화 교육을 통해 사회적 상상력을 갖춘 인재 육성에 힘을 기울였다. 그는 지난 1996년 북한 어린이 지원단체인 어린이어깨동무를 세웠고 25년간 통일 1세대 남북 어린이 만남, 학교방문 평화교육, 세대별 피스리더 양성 및 평화교육센터 운영 등에 앞장서왔다.

 

이번 수상에 관하여 이 교수는 평화교육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평화를 향한 상상과 희망을 열어가는 여정이다. “한 사람을 바꾸는 일이 세상을 바꾸는 일이라는 신념을 평화교육을 통해 굳게 믿을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었다, “세상 곳곳에서 지극한 정성으로 평화를 일구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큰 위안이다. 오늘의 상이 평화교육의 모든 동반자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기원한다라는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18일 오후 5시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