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글로벌 e-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단 선정

  • 조회수 258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05-10

우리대학이 지난 3KF 글로벌 이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단으로 선정되었다.

 

 

KF 글로벌 e-스쿨(이하 e-스쿨)은 한국학 교육 및 연구에 대한 세계적 관심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우리나라의 앞선 ICT 기술과 e-Learning 기술력을 활용해 한국 관련 실시간 화상 강의를 외국대학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우리대학은 2011년부터 한국국제교류재단(이하 KF)이 시행하는 KF 글로벌 이스쿨 한국학 수업을 7개국 10개교의 359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어 수업과 교수진이 부족한 해외 대학에 한국학과 한국어 강의 개설을 통해 한국과 우리대학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대학은 한류 확산으로 해외 대학 내 급증한 한국어 강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어 및 한국학 사업을 확대 및 심화하며, 해외 대학에 한국 관련 강의 제공, 민간 국제교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어 교육 사업을 통해 한국어 VOD 강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여 해외 4개 대학에 발송할 예정이다.

 

우리대학은 2018년부터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자 사업계획서를 준비하여 공모하였으며, 2011년부터 진행한 KF 글로벌 이스쿨 수업을 통한 한국학 강좌 운영 노하우를 높게 평가받아 이번 사업단에 최종 선정되었다. 3년 단위로 이루어지는 본 사업의 특성상 우리대학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해당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이 한국학과 한국어 교육을 같이 진행함에 따라 한국학 진흥 발전에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것이라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