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교육방송국 SBS, 청소년 영화제서 최우수상 수상!

  • 조회수 170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5-09-25

우리대학 교육방송국 SBS 제49기 이도연(교육14·실무국장), 이다은(정외14·부실무국장), 신혜진(가족자원14·영상팀장), 김이진(정외14·오디오팀장) 등 4인이 지난 9월 19일 KDB대우증권 본사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Jump up 청소년 밝은 영화제-다문화 인식개선’에서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KDB대우증권사장상을 수상했다.


undefined

 

KDB대우증권이 주최하고 밝은청소년재단이 주관하며 여성가족부가 후원한 본 대회는 다문화를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만드는 주제로 진행됐다. SBS팀은 ‘Mix-Culture’라는 제목의 출품작에서 함께하면 더 좋은 것이라는 생각을 영상으로 표현했다. 다문화라는 것도 색깔, 꽃다발, 화채처럼 다양한 문화들이 모여 더 좋은 문화를 탄생시킨다는 밝은 의미를 담았다.

 

본 영상은 온라인 투표와 오프라인 투표 30%, 심사위원점수 70%로 최종 점수를 합산한 결과,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은 “이 영상을 보는 이들이 다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참여했다”며 “첫 공모전이라 어려움이 많았지만 SBS 49기 친구들이 힘을 합쳐 제작하고 좋은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만큼 값진 수상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