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제 진로, 열심히 찾아볼래요!” 1차 재학생 진로캠프 성공적으로 열려

  • 조회수 171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7-02-02

사전에 신청한 우리대학 재학생 11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자기 자신을 더 알아보고, 생각을 창의적으로 발전시켜나가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Design Thinking Program’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3일 간의 커리큘럼은 매우 알찼다. 와이즈멘토 산업직무적성검사, 자신의 프로토타입 제작, 커리어로드맵 작성, 빅데이터 기술 강의, 그리고 이미지메이킹 강의 등이 있었고, 그 외 학생들끼리 친해지고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았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직업 환경 선호도를 알아봄과 동시에 본인의 적성에 맞는 새로운 직업들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다소 딱딱해보였던 커리큘럼과는 반대로, 캠프는 전체적으로 아주 화기애애하면서도 진중한 분위기로 흘러갔다. 강연 중에 커피전문점 상품권 등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적잖게 진행됐고, 푸짐한 중간 간식이나 야식도 학우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캠프에 임하도록 도왔다.

 

 

 

캠프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우들은 자신의 성격과 흥미를 제대로 알아보고, 직업/산업 선호도 조사를 통해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수학과 3학년인 이연주 학생은 “이 캠프를 통해 내가 몰랐던 다른 직업들에 대한 호기심을 얻었고, 조급함 보다는 돌아가는 법도 배웠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의지도 얻을 수 있었다”며 기대보다 훨씬 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2차 재학생 진로캠프는 오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취재: 숙명통신원 15기 정유정(영어영문학부14)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