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일반대학 최초로 정보보호공시 등록

  • 조회수 200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0-11-06

우리대학이 기관 신뢰도와 알권리 강화를 위해 일반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정보보호공시 등록을 했다.

 

정보보호 공시제도는 정보보호 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13) 및 동법 시행령 제8를 근거로 시행하는 제도로, 이해관계자의 알권리 확보 및 민간 정보보호 투자촉진을 위해 기업의 정보보호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는 자율공시제도이다.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 등록된 우리대학 정보보호공시 사항

 

디지털인프라팀에 따르면 우리대학은 올해 3월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에서 제공하는 정보보호공시 무료컨설팅에 선정된 이후 유관부서와 협조해 등록을 준비했다.

 

직원인사팀 및 재무회계팀으로부터 정보기술/정보보호부문 자산, 비용, 인력 등의 자료를 제공받아 우리대학 정보보호 투자현황 및 정보보보호 인력 현황 그리고 정보보호를 위한 활동 현황에 관한 공시 자료를 작성하고, 사전점검 확인서(공시용)와 사전점검 확인서(조서)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보내 지난 10월에 정보보호공시 등록을 완료했다.

 

정보보호공시 등록을 할 경우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수수료 30% 할인,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선정, 정보화 사업 입찰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이번 정보보호공시를 통하여 2020년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1차 사후 심사 수수료 비용의 30%를 절감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정보보호공시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정보보호공시 의무화 및 불이행에 대한 처벌 조항(미이행시 10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이 담긴 법률 개정()이 입법발의가 된 상황에서 정보보호공시제도 의무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