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우리나라를 이끌 여성 인재를 키우자!" 장윤금 총장, MBN 시사프로그램 토요포커스 출연

  • 조회수 136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9-06

우리 대학 장윤금 총장이 지난 9월 2일(토) MBN 시사프로그램인 <토요포커스>에 출연해 '위기에 봉착한 대학, 미래 경쟁력 갖추려면?'이라는 주제로 고등교육의 현황을 진단하고 올바른 고등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제언했다.


"우리나라를 이끌 여성 인재를 키우자!"_MBN 토요포커스에 출연한 장윤금 총장


장 총장은 이날 대담에서 사립대학총장협의회장으로서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80%를 차지하는 사립대학들이 당면한 현실적 어려움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15년째 이어진 등록금 동결로 대학들의 경쟁력이 심각하게 훼손되는 상황에서 장 총장은 이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사립대학에 대한 과감한 규제개혁과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그리고 사회적 공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세계 최저 수준의 출생률로 학령인구가 급감하여 18년 후에는 우리나라 대학의 절반이 문을 닫아야 한다고 경고한 장 총장은 적극적인 유학생 유치 정책과 성인 대상의 평생교육 확대로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사립대학법 제정을 통한 사립대학 자율화와 특성화 촉진, 고등·평생교육특별회계 제도화, 물가상승률과 연계된 등록금 책정 자율화 등을 한시바삐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대학의 교육 혁신 방향과 과학인재 양성, 그리고 창업 및 취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밝힌 장 총장은 끝으로 청년들에게 “큰 꿈을 갖고 지금 담대히 도전하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장윤금 총장의 전체 대담 내용은 하단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클릭: https://youtu.be/FNVsmeltPXk?si=39HXgzzwGHppOdO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