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문화예술교육학과 안지언 교수, 한국연구재단 12월 이달의 신진 우수연구자 선정

  • 조회수 254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12-07


문화예술교육학과 안지언 전공교수가 2023년 12월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분야 이달의 신진 우수연구자로 선정됐다. 


안지언 교수는 자신의 저서 ‘삶이 사랑한 예술’에서 생애주기 관점에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이 삶의 리듬과 창의적 습관, 사회적 상상력으로 공동체에 힘을 제공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아 대중성과 학술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 교수는 11월 다른 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진과 연구한 ‘놀권리 보장에 대한 아동의 목소리’로 한국아동권리학회 우수 포스터 논문상을 수상했고, 박사과정 학생들을 지도해 교신한 ‘자연 기반 문화예술교육을 바탕으로 한 유아의 창의력과 자기표현력 발달을 위한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연구’가 한국문화산업학회 우수학술상을 받았다.


또한, 12월 한국무용학회에서는 그간 무용학도의 다양한 직업군 판로를 고민한 공로로 학술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안 교수는 “빠르게 성장해 온 한국 사회에서 노동뿐 아니라 놀이, 문화예술, 여가와 쉼이 웰빙으로 격상돼 문화예술교육이 회복과 연결의 실마리를 제공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웰빙과 문화예술, 창의융합예술교육, 놀 권리 등 다양한 생애주기별 인문융합연구를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교육학과 안지언 전공교수(왼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