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 대학 특허기술의 베일을 벗기다...2009 산학협력 EXPO

  • 조회수 5111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09-11-06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은 지난 5일부터 교육과학기술부 주최로 일산 KINTEX에서 열리는 ‘2009 산학협력 EXPO Techno Fair'에 참가하고 있다. Techno Fair는 미공개 신기술 투자박람회로, 국내 대학과 출연연구소가 보유한 우수 미공개 신기술을 전시하고, 기술상담이나 설명회 등을 통해 수요기업 발굴 및 투자상담 등이 이뤄지는 대규모 산학협동 행사다. 

 

우리 대학은 이번 투자박람회에 생물학 3건, 의·약학 4건, 컴퓨터공학 3건, 전자정보통신공학 4건 등 총 14건의 미공개 신기술을 선보였다. 이중 2009년에 출원된 특허는 11건, 2008년에 출원된 건은 3건이며 모두 아직 1년 6개월이 지나지 않아 미공개인 상태로 이번 박람회에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인 것이다. 

 

산학협력단은 “우리 대학은 약학대학, 생명과학부, 자연과학부, 생활과학부, 정보과학부 등의 전공에서 특허 신기술을 출원할 수 있는 역량이 있다”며, “해당 전공들을 대상으로 특허 교육을 실시한 바, 특허출원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켜 앞으로 더 많은 특허가 출원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공개 신기술 투자박람회에 소개된 우리 대학의 특허 기술들은 2009 산합협력 EXPO 공식 홈페이지(http://www.technofair.net/techno/techno_fair.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