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2011 장애학생 교육복지 최우수 대학 선정!

  • 조회수 5619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2-03-08

우리대학이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2011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실태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3년마다 평가되는 이번 평가에서 우리대학은 2008년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1년도에는 최우수 대학으로 평가 받은 것이다.

 

특히 우리대학은 교수학습 부문과 시설 설비 등 종합적인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331개 대학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2011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실태 평가는 위원장인 김현숙 학생처장을 주축으로 우리대학 교수와 실무진으로 자체평가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우리대학은 2010년 5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신설하고 약 1년 6개월에 걸쳐 장애학생의 교육과 복지, 시설 등 장애학생들에게 웰니스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타대학과는 차별화된 복지활동을 제공해 왔다.

 

우리대학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들이 함께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는 등 문화행사를 꾸준히 갖고 있으며,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건강교육을 시행하는 등 장애학생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장애학생지원센터 조정호 센터장은 “장애학생의 꾸준한 입학으로 실질적인 장애학생의 교육복지와 학습권 보장, 시설 지원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특히 지난해 3월 르네상스플라자에 오픈한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몸이 불편한 장애학생들이 한곳에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토탈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우리대학 장애학생지원센터 김주영 팀장은 병원에서 많은 환자를 간호한 수간호사 경력을 토대로 시각, 청각, 지체, 언어 장애유형에 따라 질환에 대한 전문상담을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신체 및 심리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애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