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독일어 자격시험 TestDaF 시험센터 유치

  • 조회수 197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7-29

우리대학 독일언어·문화학과가 독일어 자격시험인 TestDaF 시험센터를 유치했다.

 

TestDaF는 독일권 대학의 입학자격을 얻기 위해 치러야 하는 어학 시험이다. 독일어 관련 어학 시험 가운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공인 인증 시험으로서 영어 자격시험인 TOFEL의 독일어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시험 문제의 출제와 채점은 독일 Bonn에 소재한 TestDaF-Institut 본부에서 이루어지며, 시험은 독일로부터 인가받은 전 세계의 Testzentrum(시험센터)에서 시행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그동안 연세대와 고려대, 인천대, 조선대, 부산외국어대 등이 시험센터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우리대학은 이번 2학기부터 TestDaF 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다.

 

최병진 독일언어·문화학과 학과장은 “독일 유학을 위한 어학 인증시험을 교내에서 치를 수 있게 됨에 따라 글로벌 차원에서 우리대학의 위상과 이미지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estDaF 시험은 오는 8월 31일 무료 모의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2학기에는 9월 13일(화)와 11월 10일(목)에 총 2회의 시험이 실시된다. 시험이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독일언어·문화학과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독일언어·문화학과 02)710-9342 / dokmun@sookmyung.ac.kr

- 시험 홈페이지: http://german.sookmyung.ac.kr/testda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