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산학협력단, ‘2022 산학협력 EXPO’ LINC 3.0 및 BRIDGE+ 사업 우수성과 전시

  • 조회수 252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11-07

우리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오중산)은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산학협력 EXPO’에서 사업 추진 성과 및 체험 전시물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2 산학협력 EXPO’는 올해 ‘동행하는 산학협력, 미래로 연결하는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약 150개 대학의 사업단이 참가했다.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은 올해 전국 유일한 여자대학으로 신규 선정된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과 2018년에 선정되어 5년 동안 운영하고 있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BRIDGE+)’의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를 제공했다. 

 


LINC 3.0 사업단의 반려로봇

 

LINC 3.0 사업단은 사업단 소개 및 산업디자인과 캡스톤디자인 수업(지도교수 김흥렬) 결과물인 ‘반려로봇 YO! AMI’ 3종을 전시했다. 반려로봇을 직접 제작한 산업디자인과 재학생들이 부스를 운영하여 로봇 소개와 시연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전시 부스


BRIDGE+ 사업단에서는 우수사업화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제조한 뒤 시장의 반응을 통해 검증하는 ‘Lean Start-up’ 접근을 위해 개발된 사업화 아이템 2건을 출품했다.

 

IT공학전공 김병규 교수팀과 ㈜눈사람이노베이션은 개인 얼굴형을 추출하여 최적의 안경을 추천하는 ‘AI 개인 얼굴형 맞춤 안경추천 가상피팅’이라는 아이템을 선보여 이번 전시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앤웍스와 식품영양학과 주나미 교수팀이 협력하여 개발한 IT 접목 추천 솔루션 ‘맞춤형 웰니스 주스’는 약 18종의 건강 주스 레시피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추천하는 아이템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주스를 시음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해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BRIDGE+) 전시 부스

 

LINC 3.0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EXPO 참가가 처음인 만큼 내년 박람회에서는 산학협력 공유 및 협업의 성공적 사업 추진을 통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성과물들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RIDGE+ 사업단은 "창의적 자산의 발굴뿐만 아니라 실용화 이후에도 원활한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지원하여 기술사업화 생태계 구축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