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한영실 총장, 여자 ROTC 기초군사훈련장 격려방문

  • 조회수 7576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2-01-13

한영실 총장은 12일 학군사관 후보생(ROTC) 동계 입영훈련이 한창인 충북 괴산 학생중앙군사학교를 방문하여 여자 학군후보생들을 격려했다.

 

현재 동계 입영훈련 중인 여자 학군후보생은 숙명여대 후보생 30명을 포함해 총 183명이다. 한 총장은 이 자리에서 전체 여자 학군후보생들을 대상으로 ‘21세기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한 총장은 강연을 통해 “겨울 추위와 어두움은 여러분을 단련시키는 뜨겁고 환한 용광로가 될 것”이라며, 혹한과 강도 높은 훈련에도 우직하게 임하고 있는 여자 예비 후보생들을 격려하고 의지를 북돋아주었다.

 

 

한편, 여자 학군후보생들은 지난 2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동계 입영훈련에서 군인에게 필요한 기초 군사훈련을 받고 있다. 혹한의 추위에도 후보생들은 매일 5km 구보, 타이어 끌기, 사격, 총검술 등 남녀구분 없이 동일하게 맹훈련 중이다. 이제 훈련 막바지에 접어들었지만 아직 최고의 난코스라 할 수 있는 30km 완전군장 행군을 남겨두고 있다.

 

학군후보생들은 이번 훈련 후 대학별 입단식을 갖고 정식 후보생으로 임명된다. 연일 강도 높은 훈련에도 당차게 훈련에 임하고 있는 학군후보생들이 앞으로도 기량을 발휘하여 든든한 숙명의 학군사관 후보생으로 거듭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