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시행

  • 조회수 5193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1-11-08

지난 10월 28일, 우리 대학 과학관 651호에서 여성건강연구소(소장 박수철 교수, 생명과학부) 주최로 심폐소생술 교육이 실시되었다. 심폐소생술교육은 여성건강연구소가 지난 2009년부터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왔으며 올해는 4월에 이은 두 번째 교육이었다.

 

보통 심폐소생술은 의료진이나 전문요원들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기본적인 심폐소생술은 조금만 배우고 익히면 일반인도 시행 할 수 있으며 응급상황에서 전문 의료진이 도착할 때까지 환자의 생명을 연장시키는데 커다란 도움을 줄 수 있다. 

 

삼성서울병원과 연계하여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응급의학과 나지웅 교수와 3명의 응급구조사의 진행 하에 심폐소생술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신체모양을 본뜬 인형을 이용해 학생들이 직접 응급처치법, 응급상황 대처요령을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박슬기(영어영문학부 11학번)학우는 "공강 시간을 이용해 유익한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이 뜻 깊었다“며 높은 만족과 호응을 나타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여성건강연구소 김주영 팀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심폐소생술 교육과 숙명인을 위한 여성건강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우리 대학 여성건강연구소는 SRC 여성질환연구센터, SIS면역학연구센터 운영 및 다양한 여성질환연구와 함께 SIS연구제품개발, 여성건강교육, 삼성서울병원봉사, 여성암환자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여성건강증진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