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새로운 출발 숙명!" 2017학년도 입학식 개최
- 조회수 605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7-02-15
‘내 삶의 새로운 출발 숙명!’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열린 이번 입학식은 희망찬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과 학부모를 초청해 숙명의 가족이 된 것을 축하하고 열정과 도전정신을 고양시키고자 마련됐다.
총 3부로 나뉘어 열린 입학식은 숙명학원 이승한 이사장과 강정애 총장의 환영사, 정순옥 총동문회장의 축사, 신입생 대표 선서, 교표 달기, 그리고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마지막엔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대한 각오가 적은 꿈 종이비행기 2,000여개를 한꺼번에 날리는 장관도 연출했다.
특히 우리대학은 창학 111주년과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강화한다는 취지로 입학식에서 서울시가 선정한 혁신형 사회적 기업 ‘빅워크’의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기부 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 빅워크는 걷는 거리에 비례해 쌓이는 기부포인트를 후원금으로 바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사회공헌 앱이다.
우리대학은 용산복지재단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발걸음으로 모은 기부금을 형편이 어려운 고교생들의 저녁식사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 용산구 관내의 많은 기업들이 우리대학의 기부 캠페인에 관심을 보이며 후원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강정애 총장은 “걷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뜻 깊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숙명정신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그동안 1박2일로 외부에서 진행하던 신입생 환영 행사를 없애고, 올해부터 교내에서 단과대 별로 학과 및 전공을 소개하고 숙명역사관을 둘러보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학교 측은 “음주 등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선후배 간 건강한 단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