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우리대학 4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 조회수 670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7-05-10

우리대학은 총 60개교가 선정된 이번 사업에서 2016년 사업운영실적과 2017년 사업계획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10억17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이는 지난해 8억8000만원에 비해 대폭 늘어난 규모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은 고교교육 내실화 및 학생·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를 위해 대학자율인 대입전형을 고교교육 중심으로 개선하도록 유도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부터 도입됐다. 올해의 경우 지난해 지원 대학 중 중간평가를 거쳐 하위대학은 지원을 중단하고, 상위대학은 내년 2월까지 계속 지원하는 방식으로 선정했다.

 


우리대학은 대학별 고사의 합리적 운영 실적 및 개선노력, 공정성(회피제척, 유사도검증시스템) 확보 노력 실적, 입학사정관 확보 및 신분안정화 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와 같은 결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고교교육 과정에 기반하여 전형계획을 수립하고 대입전형을 간소화했다. 일부 전형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조정하고, 논술우수자전형 인문‧자연계 공통문항을 폐지(2019학년도)했으며 수능 반영영역을 확대하는 등 수험생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학생부’를 주요전형요소로 활용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모집인원을 확대하여 고교교육 내실화를 강조했으며 이 역시 전형을 간소화해 수험생들의 추가적인 부담을 완화하고자 했다. 이 외에도 꾸준하게 자유학기제, 진로 및 전공체험, 대입전형 안내 프로그램 등 중/고교와 연계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장기적으로 노력한 결과 4년 연속 해당사업에 선정됐다.

 

입학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입학생들에 대해 추수지도 등 교육활동 지원, 입학사정관 전문성 향상 및 전형 개선 연구 등 대입전형 역량강화, 고교-대학 연계 활동 등 고교교육 정상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