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우리대학 경영학부 재학생,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공모전 대상 수상

  • 조회수 257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4-12-19

지난 12월 4일 광주 김대중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4 희망이음 프로젝트 우수 탐방스토리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 우리대학 한가연 학생(경영학부 11)이 포함된 ’너의 목소리가 들려‘팀이 대상에 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팀은 인천과 경기 지역의 기업 총 4군데를 탐방한 뒤 해당 기업에 대한 소개와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만장일치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팀에는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undefined

희망이음 프로젝트 우수 탐방스토리서 대상 수상한 한가연 학생(오른쪽에서 두번째)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지역 우수기업과 지역 대학생을 연결하고 탐방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상호 간 인식전환과 취업연계를 통해 지역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본 사업에 참여한 팀들은 기업 탐방 시 탐방기업 소개 및 시설 견학, 임원진과의 대화, 질의 응답 등을 수행하고, 또한 탐방 후 탐방후기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도록 되어 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15개 시도별 총 90편의 탐방후기보고서 중 창의성 및 완성도(30점), 충실도(45점), 기업 정보유통(25점) 등을 1차 평가하여 최종 60편을 선정했고, 이중 가장 최고점을 받은 3개 팀에게는 대상인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해외연수의 기회가 부여됐다. 이와 함께 금상 12개 팀과 은상, 동상, 장려상 각각 15개 팀씩 총 60팀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