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2009 숙명사랑나눔제 시작, ‘김만덕 나눔 쌀’ 기증식

  • 조회수 5307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09-10-20

 

20일 순헌관 앞 광장에서는 ‘김만덕 나눔쌀 만섬 쌓기 운동’의 일환으로 ‘나눔 쌀·기금 모으기 쌀 전달식’이 열렸다. ‘김만덕 나눔쌀 만섬 쌓기 운동’은 제주도의 극심한 흉년 시기에 전 재산을 바쳐 굶주린 제주도민의 목숨을 구한 의녀 김만덕의 뜻을 받아 제주도에서 매년 이어지는 행사였다. 올해는 이 행사가 UN이 정한 ‘세계 빈곤 퇴치의 날’ 행사와 진행돼 전국 초중고교와 많은 대학에서 쌀을 모아 ‘김만덕 기념사업회’에 전달하게 된다. 우리 대학도 지난 12일부터 나흘 동안 전 숙명인을 대상으로 ‘나눔 쌀·기금 모으기’ 행사를 진행해 총 200킬로그램의 쌀을 기념사업회에 전달했다.

 

<2008년 숙명인 연합봉사>

 

이번 ‘나눔 쌀·기금 모으기’ 행사를 시작으로 ‘2009 숙명사랑나눔제’도 11월 둘째 주까지 이어진다. 11월 9일에는 숙명인이 김치를 담가 학교주변 쪽방촌 가정에 전달하는 ‘숙명, 행복한 김장나눔’이, 10일부터 사흘 동안은 ‘숙명사랑듬뿍바자회가 열린다. 13일에는 바자회를 통해 모은 기금으로 연탄 만 장을 사서 용산구 내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숙명,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가 계속된다. 같은 기간에 학교 곳곳에서는 봉사 사진전과 나눔 특강, 사랑의 헌혈 릴레이가 열려 재학생들에게는 봉사의 참뜻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를 주최하는 사회봉사실은 “이번 행사가 전 숙명인의 봉사 생활화를 목표로, 세상 가운데 아름다운 변화를 이끄는 나눔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물품 기증, 쌀 기부, 김장봉사 등 많은 이벤트를 통해 숙명인 모두가 1인 1봉사에 참여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행사의 의의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