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SM Global 'I' Promise 비전선포식 및 107주년 창학기념식 개최

  • 조회수 768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3-05-23

우리대학은 지난 21일(화) 오전 11시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SM Global 'I' Promise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비전선포식은 올해 창학 107주년을 맞이하는 우리대학의 새로운 비전과 교육목표를 발표하고, 숙명의 인재상을 재정립하는 자리였다. 특히 황선혜 총장 취임 9개월을 맞아 그동안 구상해온 구체적인 발전전략이 대거 공개되었다. 선포식에는 손병두 이사장 등 법인 관계자와 교직원, 재학생, 동문들과 각국 대사 등 내외빈 250여명이 참석했다.

 


 

오전 11시에 열린 비전선포식은 우리대학의 역사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암전된 무대에 황선혜 총장이 올라가 PT자료와 함께 직접 ‘존중과 사랑의 리더십, 숙명’이라는 비전과 ‘전인적 품성과 창의적 지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 육성’이라는 목표를 설명했다. 또한 숙명의 창학이념인 정숙, 현명, 정대의 교훈을 ‘I’로 표현되는 전인적 품성(Personal Integrity), 창의적 지성(Creative Intelligence), 사회적 기여(Leading Inspiration)로 새롭게 정의한 SM Global ‘I’ Promise도 발표했다.

 

 

  

황 총장으로부터 마이크를 건네 받은 박종성 기획처장은 향후 우리대학이 추진할 핵심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우리대학은 모바일디바이스를 활용한 스마트그린캠퍼스의 연내 시행을 시작으로, 전(全)학과 맞춤형 국제교류 프로그램, 공과대학 신설, 기숙형 캠퍼스인 로열 레지던스 실시 등 굵직한 혁신 과제가 순차적으로 시행된다.


  

교육, 연구, 인프라를 혁신하고 체력인증제, 숙명리더십인증제, 미리 쓰는 자서전 프로젝트와 같이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해 리더십 특성화를 이룬다는 방침도 발표됐다. 우리대학은 지난 4월 출범한 발전계획위원회를 중심으로 각 행정기관으로부터 추진사업계획서를 받을 예정이며, 6~7월 교내 구성원 대상의 의견수렴을 거친 뒤 8월에 주요 추진사업을 확정 발표한다.

 

 

  

SM Global 'I' Promise에 대한 소개가 끝난 뒤 음대 1,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의 축하 연주와 합창으로 선포식이 마무리되었고, 곧바로 이어진 107주년 창학기념식에서는 손병두 숙명학원 이사장의 축사와 황 총장의 기념사, 교내 장기근속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열렸다. 황 총장은 기념사에서 “숙명은 근현대사를 지나오며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교육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해왔다”며 “SM Global ‘I’ Pomise로 전인적 품성과 창의적 지성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리더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SM Global 'I' Promise 소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