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경제법학회,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에서 우수상 차지해

  • 조회수 146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5-10-05

지난 8월 26~27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14회 대학(원)생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에서 우리대학 법과대학 소속 학회인 경제법학회가 우수상(2위)에 해당하는 공정거래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마마존과 마마존 코리아의 시장 지배적 지위 남용행위와 불공정 거래행위’라는 주제로 참가한 경제법학회는 가상의 기업 마마존을 구상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공정거래법)에서 규제하는 행위에 대해 다루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undefined

 

경제법학회 측은 “20명, 많게는 30명에 이르는 인원으로 이뤄진 다른 팀들에 비해 9명이라는 적은 인원으로 참가하고, 로스쿨생 없이 학부생들로만 구성돼 상대적으로 열악한 조건이었지만 지도교수인 이기종 교수를 비롯한 교수들의 도움과 전 기수 선배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제법학회는 이기종 교수의 지도 아래 현재 6기까지 이어져 온 우리대학 법대 소속 학회다. 전공, 학번 상관없이 경제법 관련 스터디와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 참가를 주요 활동 목적으로 하여 매년 경연에 참석했으며 1기 팀이 신인상에 해당하는 특별상을 수상한 이래 우수상 3회를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