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국립 공과대학인 금오공대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 조회수 129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6-08-17

우리대학은 17일(수) 오전 교내에서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과 융합적 여성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오는 2학기부터 양교간 포괄적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협정에 따라 양 교는 향후 5년간 △교직원의 상호교류 △학생의 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대학원 공동학위 운영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공과대학을 신설하고 올해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대형에 선정된 우리대학은 금오공대와의 협력으로 공학분야 교육 및 연구 역량을 보완하고, 인력과 인프라 교류를 통해 안정적인 공과대학 개편을 꾀할 계획이다.

 

또한 양 교는 경쟁력 있는 전공의 상호보완을 극대화해 미래지향적인 커리큘럼과 융복합형 하이브리드 연구영역을 개발하고, 이를 위해 공간과 시설의 상호 활용 및 공동시설 투자도 진행할 방침이다.

 

금오공대 김영식 총장은 “양 교가 각각 강점을 가진 분야를 서로 교류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선혜 총장은 “국내 유일의 국립 공과대학인 금오공대와 협력해 과학기술 입국에 나설 융합형 여성공학자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