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숙명 테솔, 용산구 어린이 대상 특별 영어 체험 이벤트 개최

  • 조회수 354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11-04

지난 1025일 우리대학 테솔의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 소속 수강생들이 진행하는 할로윈 행사가 인재관에서 열렸다.

 

용산구 주민, 테솔 자격증 과정 동문을 포함한 약 500여명의 참석자들은 이날 테솔 소속 외국인 교수 및 수강생들과 함께 할로윈 영어 체험활동을 즐겼다. 특히 용산구 지역 어린이들도 참여해 지역사회 다문화 교육 및 언어교육 보급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전체 수강생들은 행사 한 달여 전부터 기획안 및 프로그램 준비, 장소 활용, 교구 제작 등 사전 준비를 해왔으며, 이를 통해 창의적인 영어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올해는 다문화 관련 문화 체험과 영어학습 증진을 위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아동 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참여하는 활동 위주로 진행됐다.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 수강생들은 영어 문법과 단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할로윈 테마 관련 미술·융합 영어 놀이 활동, 신체를 이용한 영어 단어 게임 활동 등 학부모부터 영유아까지 아우르는 집단 활동을 기획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우리대학 직장어린이집인 숙명어린이집의 원생과 학부모도 초청해 현장에서 직접 영어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현재 숙명 테솔 자격증 과정은 숙명어린이집과 연계하여 테솔 소속 외국인 교수가 진행하는 주 2회 어린이 놀이영어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Kara Waggoner 교수는 재학생들의 협조와 적극적인 제안을 통해 성인에서 아동까지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당일 행사에 참석한 용산구의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거부감 없이 재미있는 게임도 하면서 학부모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라고 감사의 표시를 전했다.

 


 

한편 우리대학 테솔은 23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고의 영어교사 교육기관으로서, 영어교육 분야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2만여 명의 동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2020학년도 1학기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은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숙명 테솔 홈페이지(tesol.sookmyung.ac.kr)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