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ASEAN 지역 대학과 교류 협력 확대” UNESCO - UNITWIN 성과측정워크숍

  • 조회수 2040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12-12

우리대학 아태여성정보통신원은 ‘2019 숙명 UNESCO - UNITWI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118일부터 19일까지 라오스,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의 협력대학 3곳 부총장 및 관계자를 초청해 성과측정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성미경 부총장을 비롯한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워크숍에서 활발한 논의를 통해 지난 4년간의 숙명 UNESCO - UNITWIN 프로그램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대학 간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성과 공유 및 협력 확대 방안 모색 이외에도 워크숍 참가 대학 간의 네트워크 구축, 국제 교류 협력 프로그램 소개 등이 이루어졌다. 뿐만 아니라 각 대학 부총장 및 관계자는 성미경 부총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해 우리대학과의 교류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

 

ASEAN 국가와의 협력에 대한 국가적 관심사를 반영하듯 외부 언론에서 취재 및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ASEAN 국가와의 협력, 고등교육 발전에 대한 관심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이처럼 교내외의 큰 관심과 지원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편 2019 UNESCO - UNITWIN 현지교육에 참여했던 우리대학 홍다예 학생(캄보디아 왕립프놈펜대학교 참가), 지혜원 학생(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학교 참가), 김유진 학생(라오스 라오스국립대학교 참가)이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 활동 경험 및 개인적인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임유진 아태여성정보통신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4년차에 접어든 숙명 UNESCO - UNITWIN 프로그램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협력 방안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재정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개도국 여학생들의 ICT 및 리더십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대학 간의 교류 협력이 적극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