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숙명 테솔 스마트-용산구청 주관, '2021 여름방학 어린이 영어캠프' 성공리 개최

  • 조회수 243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1-09-06

숙명 테솔 스마트(Sookmyung TESOL SMART)팀과 용산구청이 공동으로 주관한 '2021년 여름방학 어린이 영어캠프' 가 지난 7월 26일(월)부터 8월 20일(금)까지 성공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어린이 영어캠프는 용산구에 거주 중인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총 99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프로그램의 전 과정은 코로나19 관련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으로 진행됐다.

 

이 교육은 숙명 테솔 스마트팀의 위탁 운영으로 전개되어 관심을 모았다. 숙명 테솔 소속의 교수진이 자체 개발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영어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접수 시작부터 수많은 학부모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았다.

 


 

숙명 테솔 스마트팀은 레벨 테스트를 통한 수준별 반 편성으로 수업의 내실화 및 영어 실력 향상 극대화를 도모했다. 한 클래스에 학생 12명을 배정하고, 원어민 교사 1명과 한국인 TA(Teaching Assistant) 2명이 전담 배치되어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원어민 교수의 지도 아래 영어 능력 향상은 물론 사회성 향상까지 도모할 수 있는 커리큘럼 또한 눈길을 끌었다.

 

특히, 교육 기간에는 과학 및 예술 활동에 초점을 맞춰 쌍방향의 재미있는 수업이 진행되었다.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식물의 생장 주기를 관찰하는 '씨앗들' ▲고체와 액체의 개념을 이해하는 '화학' ▲힘의 동작 원리를 배우는 '물리학' ▲박물관 가상 투어 ▲종이접기 ▲과학 축제 ▲만화 만들기 ▲페인팅 등 다양한 과학·예술 활동 수업이 이뤄져 학습 효과를 높였다. 소규모 팀 프로젝트 활동 또한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 및 발표 능력 향상 또한 꾀했다.

 


 

캠프가 종료될 즈음에는 교사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및 학습 태도에 대해 작성한 ‘캠프 리포트 카드(Camp Report Card)’, 수료증 등이 학생들에게 수여되었다. 우수 학생에게는 ‘구청장 표창’ 또한 수여되었다.

 

염경숙 TESOL 주임교수는 "창의·융합 콘텐츠 기반의 영어캠프가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는데 교수진, 운영진, 학생 모두의 도전 정신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이 학습에 필요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접하고 발표 수업을 통해 스스로 습득한 디지털 기술을 뽐낼 기회를 얻어서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