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특수대학원 공개강좌 테솔, 할로윈 프랙티컴 이벤트 개최

  • 조회수 215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1-11-08

특수대학원 공개강좌 테솔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은 지난 10월 30일 우리대학 인재관에서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수강생들이 직접 진행하는 프랙티컴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숙명 테솔은 국내 최고 명성의 국제 어린이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YL-TESOL)과 어린이 놀이영어 전문가 과정(PL-TESOL)을 운영하며 할로윈 실습 교육을 통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대상의 영어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제 영어교사 과정 (SMU-TESOL)의 프레젠테이션 콘퍼런스 활동인 SMU Event Day가 함께 열려 그 열기를 더하였다.




매년 가을학기 숙명 테솔에서 개최하는 할로윈 실습 행사는 해마다 약 500명의 일반인 및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정책 준수를 위하여 내부 재학생들로만 진행되었다. 공개강좌 테솔은 이러한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재학생들끼리의 활발한 피드백 교류와 프로그램별 지도 교수와의 집중적인 실습 지도를 통해 또 다른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내었다.

 

수강생들은 행사 한 달여 전부터 프로그램 기획, 장소 활용, 교구 제작 등 사전 준비를 해왔으며, 이를 통해 창의적인 영어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번 학기 할로윈 실습은 Mask Decorating(마스크 꾸미기), Trick or Treat Basket (할로윈 바구니 제작), Scavenger Hunt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행사가 구성되었다.




이번 실습과 함께 기획된 SMU Event 실습은 수강생들이 주제 선정부터 자료 조사,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모두 마치며 강의를 기획하였다. Make-up Styles (화장 문화), Coffee Culture (커피 문화), Hip-hop Culture (힙합 문화) 등의 다양한 글로벌 문화를 주제로 실습을 진행하며 국제 문화 다양성의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David Norton 교수는 “숙명 테솔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유로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도 효율적인 실습 운영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한편, 우리대학 테솔은 24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고의 영어 교육기관으로, 영어교육 분야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2만여 명의 동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2022학년도 1학기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은 이번 달 22일부터 29일까지 숙명 테솔 홈페이지(tesol.sookmyung.ac.kr)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