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박현정 공군 학군단 후보생, 기초군사훈련서 여 후보생 최초로 종합성적 1위 차지

  • 조회수 218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8-12

우리대학 공군 학군단의 박현정 후보생이 여성으로선 최초로 대한민국 공군 학군단 기초군사훈련에서 종합성적 1위를 차지했다.

 

숙명여대 공군 학군단은 지난 7월 4일(월)부터 8월 5일(금)까지 경상남도 진주에서 진행된 공군 학군단 하계 군사훈련에서 박현정 후보생이 훈련성적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올해 창설돼 처음으로 참가한 기초군사훈련에서 대한민국 공군 학군단이 여 후보생을 선발하기 시작한 지 10년 만에 최초의 여성 수석을 배출하는 쾌거를 거둔 것이다.

 


박현정 공군 학군단 후보생

 

박현정 후보생은 총 5주간 이어진 교육 과정 중 사격훈련 100% 명중 및 이론, 병영생활, 화생방, 각개전투, 전투뜀걸음, 유격훈련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박현정 후보생은 훈련 간 자치위원 가점(10점) 없이 순수하게 훈련성적과 동기 및 교관 평가에서 두루 높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박 후보생은 “훈련이 아닌 실제 전쟁터에 있다는 생각으로 눈앞의 과제에 집중하다 보니 좋은 성적이 따라왔다”며 “낯을 가리지 않고 남녀 후보생들과 편하게 소통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의 이유인 것 같다”고 밝혔다. 우리대학 공군 학군단은 ”박현정 후보생이 1학기 교내 군사학 교육에서도 매우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태도로 수업에 임했다“고 밝혔다.

 

현재 기계시스템학부 3학년에 재학 중인 박현정 후보생은 “저의 전공 경험을 살려 하늘을 넘어 우주로 나아가는 공군이 되는데 기여하고 싶고, 사랑하는 사람을 지킬 뿐만 아니라 나라와 함께 발전하고 끝임없이 성장하는 공군 장교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