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숙명 아너스 프로그램’ 파견자 발대식 열려

  • 조회수 5872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09-12-26

 

지난 22일 진리관 중강당에서 열린 숙명 아너스 프로그램 파견자 발대식에는 한영실 총장을 비롯해 호주로 떠나게 될 88명의 재학생이 자리했다. 한 총장은 격려사에서 “숙명 글로벌장학 프로그램은 88명 모두에게 열린 마음으로 세계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숙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많은 것을 배워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호주 University of Queensland 관광학부의 이정열 교수가 초청돼 ‘세계 속의 호주’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특강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파견되는 학생들은 내년 1월 10일부터 2월 12일까지 5주 동안 호주의 Daekin University와 Griffith University에 두 팀으로 나뉘어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국제교류팀은 “글로벌소양과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에게 국제화시대에 필요한 다문화 경험 및 영어실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학생들을 선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파견될 학생들은 5~7학기 학부 재학생 중 전공별 누계평점 석차가 1,2위인 학생들이다. 우리 대학은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혜택을 더욱 늘려갈 예정이다. 오는 2010년에는 전공별 4학기 이수자 가운데 성적 최우수자를 선발, 여름방학 중 스탠포드대학으로 파견해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하는 ‘스탠포드 국제하계대학 장학프로그램(Stanford Summer International Honors Program)’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