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우리대학 교육방송국 SBS '클린콘텐츠 UCC 공모전' 대상 수상

  • 조회수 6320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3-11-29

지난 11월 1월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5회 클린콘텐츠 공익캠페인 UCC 공모전 발표대회에서 우리대학 교육방송국인 SBS 소속 재학생 팀이 대상에 해당하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받았다. SBS 제47기 실무요원인 박지은(소비자경제학과12), 안효진(중어중문학부12), 장유영(가족자원경영학과12), 최유진(한국어문학부12) 씨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11월 1일 열린 클린콘텐츠 UCC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우리대학 SBS 소속 학생들이 기념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유영, 박지은, 안효진, 최유진 씨.


스마트시대의 건전한 문화를 선도하고 클린콘텐츠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열린 클린콘텐츠 UCC공모전은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와 KBS미디어, 국회 스마트컨버전스 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본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SBS학생들은 ‘올바른 콘텐츠 조리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올바른 콘텐츠 소비 방법을 요리방법에 적용해 은유적이며 독창적인 방식으로 표현했다. 주먹밥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며 1) 원산지 표기 ▷ 저작권 표기, 2) 청결한 요리환경 ▷ 합법적 유통경로, 3) 올바른 조리자세 ▷ 콘텐츠 유통의 올바른 자세라는 내용을 내레이션과 자막으로 시각화한 1분 36초 분량의 UCC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해당영상은 현재 IPTV를 통해 교내에 방송되고 있다.


   '올바른 콘텐츠 조리법' UCC 영상 캡쳐 화면


영상을 제작한 SBS의 박지은 씨(소비자경제학과․12)는 “동기들끼리 처음 참가한 공모전에서 뜻하지 않게 가장 큰 상을 받아 정말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 활동을 통해 숙명여대에 관한 영상을 많이 만들고, 학교 이미지도 좋게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