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부산지역 진로교사 초청 워크숍 개최해

  • 조회수 482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4-02-28

입학사정관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워크숍은 입학사정관전형 운영 결과와 학생 선발 사례, 고교의 진로진학 우수사례를 공유해 대입전형의 발전방향을 모색해보고자 열렸다.

 

워크숍은 총 2개의 세션으로 나눠 약 5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우리대학 이기종 입학처장과 부산교육청 장학사, 부산지역 진학부장협회 회장 등이 각각 대학, 교육청, 고교현장의 입장과 목소리를 전달하고 의견을 나눴다.


undefinedundefined

 

1세션에서는 부산교육청 이수한 장학사가 ‘대입환경의 변화와 학생부종합전형 시행에 따른 진로진학지도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이기종 입학처장이 2015학년도 우리대학 대입전형계획 주요사항을 설명했다. 발표자와 진로진학교사들이 함께 대입제도 변화와 진로진학지도 방향에 대한 토의도 이어졌다.

 

이어 열린 2세션에서는 부산지역 고교를 졸업한 우리대학 13학번 재학생과 14학번 신입생이 각자의 입시준비 경험담을 소개했다. 또한 부산지역 진학부장협의회 회장인 대동고 김재원 교사가 ‘고교현장에서 본 학생부종합전형의 진로진학지도’를 주제로 발표했다. 워크숍이 마무리된 뒤에는 입학사정관들과 진로교사들이 만찬을 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undefinedundefined

 

워크숍에 참가한 고교 교사들은 “대학과 교사, 학생이 연계된 다이내믹한 워크숍이었다”며 “학생선발 결과와 선발기준을 공개하고, 선발 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정보를 제공해 진로진학지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입학팀 관계자는 “우리대학과 현지 교육청이 공교육을 활성화하고자 함께 마련한 행사인데 진로담당 교사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