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학교폭력, 미술로 치유해요" 우리대학-서부지검 업무협약 체결

  • 조회수 164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5-08-17

우리대학은 지난 8월 10일 교내 행정관에서 서울서부지방검찰청과 학교폭력·성폭력 등 범죄 가해 청소년의 교화 및 선도와 범죄 피해자의 심리치료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황선혜 총장과 황철규 서부지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undefined 

이번 협약은 학교폭력 가해자와 범죄 피해자의 심리상태를 개선하고 원활한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미술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에 따라 앞으로 ▲학교폭력 가해자 등 소년사범의 부정적 정서 완화 및 조절을 위한 미술체험활동 ▲학교폭력 및 성폭력 피해학생 심리·정서 안정 및 회복을 위한 미술치료 ▲학교폭력 가해자 등 소년사범의 정서순화·선도를 위한 미술체험활동 프로그램 및 교육자료의 공동 개발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undefined 

협약식이 끝난 뒤에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12주간 진행된 미술체험활동 프로그램 1기 학생들의 작품전도 열렸다. 보호관찰을 받던 청소년들이 마인드맵 그리기, 화분 만들기, 잡지 콜라주, 먹 그리기 등 다양한 미술활동을 하면서 점점 자존감과 소통능력을 회복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다.


undefined

 

황선혜 총장은 “선도대상 청소년들이 미술체험활동을 하면서 공동체와 소통하고 자신 안의 가능성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취지로 미대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맡았다”며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고 밝은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