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자원봉사 협약 맺어

  • 조회수 166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6-09-29

우리대학은 지난 9월 26일(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동계올림픽 단체 자원봉사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우리대학 강정애 총장을 비롯해 이희범 조직위원장, 그리고 함께 협약을 맺는 김종호 서울과학기술대 총장, 김유경 한국외국어대 부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 대학과 평창 조직위는 앞으로 성공적인 올림픽 추진을 위해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참여와 사회발전 동력 축적 ▲자원봉사자 선발과 교육, 배치 등 협력 ▲언론보도 등을 통한 홍보지원 및 포상 등에 대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김유경 한국외대 부총장, 이희범 조직위원정, 강정애 총장,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

 

우리대학은 자원봉사 중 ‘의전, 통역, 도핑’ 분야에 참여하며, 한국외대는 ‘의전, 선수단 지원, 통역’, 그리고 서울과기대는 ‘정보기술과 경기’ 분야에 도움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부터 각각 분야에 대해 총 100여명 규모의 자원봉사자를 모집 및 선발할 계획이다.

 

우리대학은 지난 2013년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호스트타운 대학으로 참여해 해외 선수단의 현지적응을 돕는 홈스테이 지원과 한국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시행한 바 있다. 또한 리더십그룹인 숙명통역봉사단, 숙명앰배서더 등을 비롯해 약학부, 생명시스템학부, 체육교육과 등 자원봉사 분야와 관련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학생들이 많다.

 

지원을 맡은 사회봉사팀 관계자는 “국가적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숙명 리더십을 발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